XSplit 사용 시 여러 장면(Scene)을 사용하는 경우 Alert Box/Chat Box 또한 여러개를 두게 됩니다.
근데 이렇게 해 두는 경우에 사운드가 여러번 울리거나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XSplit을 사용하면서 여러 개의 장면을 사용 하시는 경우에는 아래 방법을 시도해 보시면 CPU, 메모리 사용량 뿐 아니라 울리는 문제 등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설정해 두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우선 다른 장면에 있는 Alert Box는 모두 삭제하시고, Alert Box를 1개 남겨두신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그러면 설정 창이 뜨는데, 맨 밑에 있는 " 메모리에 소스 유지 " 에 체크 박스를 설정해 둡니다.
이렇게 설정해 둔 다음 Ctrl+C (복사) → Ctrl+V (붙여넣기) 를 이용해 다른 장면에 복사 후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메모리에 소스 유지" 체크 박스를 설정해 두면 장면이 전환되더라도 Alert Box에서 알람이 끊기지 않고 이어서 나옵니다.
쉽게 말해서 장면 전환에 상관 없이 연결된 오버레이가 되는 것이죠.
만약 10개의 장면을 전환 해가면서 쓴다면 원래는 10개의 Alert Box가 로딩되지만
저기에 체크박스를 설정해 두고 로딩해두면 10개의 장면에서 쓴다 하더라도 실제 불러오는 Alert Box는 1개가 됩니다.
마찬가지로 Chat Box 또한 장면 전환을 했을 때 채팅이 끊기지 않고 이어서 나오게 끔 사용하고 싶다고 하시면
메모리에 소스유지를 체크해 두면 됩니다.
유용한 기능이니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