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26일자로 이용약관이 개정될 예정임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정산 계약 관련 규정이 변경됨으로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정산 정보가 확인된 스트리머는 아래 규정의 적용을 받지 않으며 정상적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1,000 캐시 이상 후원을 받은 경우에는 14일 이내에 유효한 정산 정보를 등록해야 합니다.
- 정산 정보의 등록이 필요한 경우 트윕 대시보드 또는 이메일 주소로 통보합니다.
- 14일 안에 유효한 정산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경우, 정산 정보가 확인되기 전까지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상태가 되며 해당 아이디로 후원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 정산 정보가 확인 된 경우, 비활성화 상태가 해제되며 정상적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번 정산 계약 정책이 바뀜에 따라, 빠른 시일 내에 정산 정보를 등록해 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정책 변경과 관련된 질문들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정산 정보의 등록이 늦어지거나 비활성화 상태가 되면 지금까지 후원받은 금액이 사라지나요?
A: 정산 정보의 등록이 늦어지거나 비활성화 상태가 되더라도 후원받은 금액이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Q: 정산 정보의 등록을 연기할 수 없나요?
A: 정산 정보의 등록이 지연되는 경우, 후원받은 금액이 올바르게 귀속되지 않아 서비스의 유지 비용이 증가하는 원인이 됩니다. 정산 정보는 되도록 빠른 시일 내에 진행해 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Q: 정산 금액의 입금을 지연할 수 있나요?
A: 정산 금액의 입금은 지연이 가능합니다만, 매 달 발생하는 후원금액은 사업소득으로 "귀속"됩니다. 귀속 시점과 지급 시점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지연 관련하여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협의가 필요합니다.
Q: 개인 사정으로 인해 정산 계약을 장기간 진행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트윕과의 협의가 필요하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경우에 따라 협의를 통해 정산 계약이 유예될 수 있습니다.
Q: 국내 계좌가 없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국내 계좌가 있는 경우에만 정산 처리가 가능하며 이 경우 트윕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