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활성화 조치는 다음 사항 중 한 가지 이상에 해당될 때 이루어집니다:
- 후원금을 받은 스트리머 중 정산 계약 정보가 14일 간 입력되지 않은 경우
- 트윕 서비스를 이용 하면서, 트위치에서 방송하지 않는 경우
(타 플랫폼만 틀어놓고 트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트위치 아이디는 트윕 서비스를 이용할 목적으로만 만들어 놓고 실제 방송을 하지 않는 경우) - 다수의 클레임이 발생한 경우, 또는 클레임이 예상되는 방송을 하는 경우
- 트윕 서비스 이용에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많은 분들의 안전을 위해 트윕 서비스 이용에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방송은 비활성화 조치 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비활성화가 될 경우 향후 후원을 받을 수 없지만, 남아 있는 후원 금액에 대해서는 정산 처리가 가능합니다.
트위치에서 방송을 하지 않아 비활성화 조치가 된 경우에는, 트위치로 방송을 하신 후 방송 주소를 고객센터로 알려주시면 됩니다. 관리자가 확인 후 비활성화 조치를 해제할 지를 검토합니다. 트위치 미사용에 의한 비활성화 조치는 트위치 방송을 진행한다고 하여 바로 해제되는 것이 아니며, 지속적으로 그리고 꾸준하게 방송을 하는지를 검토 후 진행됩니다. 지속적으로 비활성화 해제를 요구하는 메일을 보내는 경우, 업무 방해로 인하여 스팸 처리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트위치에서 방송을 진행한다 하더라도 다수의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는 방송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비활성화 조치가 될 수 있습니다.
2회 이상 비활성화 조치가 되는 경우, 향후 비활성화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비활성화를 해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대부분의 경우에는 정산 계약이 되지 않아 비활성화가 됩니다. 정산 계약이 완료되면 관리자 확인 후 승인처리와 함께 비활성화는 해제됩니다. 정산 계약하러 가기
만약 당신이 시청자이고 스트리머의 후원 페이지에 "비활성화 조치" 메시지가 뜬다면, 스트리머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시청자는 정산 계약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