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업데이트 내용(2019-03-23)
XSplit 버전 3 이상을 사용하시는 경우에 아래 사항을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사용하시는 오디오 인터페이스 속성으로 이동 -> 고급 -> 기본 형식을 "24비트, 48000Hz" 로 설정 (16비트, 48000Hz 로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24비트로 바꿔주세요)
2) Xsplit 의 설정 - 오디오에 가셔서 아래에 있는 "오디오 믹싱 샘플 비율" 을 "48 kHz" 로 설정
3) 이후 XSplit 종료 -> 컴퓨터 재시작 하여 정상 작동을 확인합니다.
기존 내용
다음 절차를 따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대시보드에서 Alert Box 로 이동한 다음, [열기]를 누릅니다. 이후 [후원 테스트]를 하여 음성이 잘 들리는지 확인합니다.
- 음성이 잘 들린다면: XSplit 또는 OBS의 사운드 설정이 제대로 되어있나 확인하십시오. 필요한 경우 재설치 하십시오.
- 제어판에서 스피커(소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예(Y)를 눌러줍니다.
- 사용하는 재생 장치를 더블 클릭합니다.
- 고급 탭으로 이동한 후 오디오 향상 사용이 있으면 체크를 해제합니다. 이후 [확인]을 누릅니다.
- 컴퓨터를 재시작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아래 항목들을 살펴보십시오.
-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 보시기 바랍니다. (3dp chip 등의 프로그램 이용)
- 백신의 실시간 감시 등을 꺼 보신 다음 다시 시도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하십시오.
- 크롬(Chrome)이 없는 경우 설치하거나 재설치하시고, 필요 없는 확장 프로그램(특히, 보안 관련 확장 프로그램)은 삭제해 보십시오.
- 구글(Google) 사이트에 접속이 원활한지 확인하십시오.
- 방화벽 설정을 확인하십시오.
문제가 지속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