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윕입니다.
트윕 알람 소리는 들리지만, TTS(텍스트) 소리가 들리지 않을 때 해결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 트윕 크리에이터 대시보드의 '후원 알림 설정' 페이지에서 [테스트창 열기]를 누릅니다. 이후 [후원 알림 테스트]를 눌러 음성이 잘 들리는지 확인해 주세요.
-음성이 잘 들린다면: XSplit 또는 OBS의 사운드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필요한 경우 재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어판에서 스피커(소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예(Y)를 눌러줍니다.
- 사용하는 재생 장치를 더블 클릭합니다.
- 고급 탭으로 이동한 후 오디오 향상 사용이 있으면 체크를 해제합니다. 이후 [확인]을 누릅니다.
- 컴퓨터를 재시작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아래 항목들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3dp chip 등의 프로그램 이용)
- 백신의 실시간 감시 등을 비활성화하고 다시 시도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
- 크롬(Chrome)의 필요 없는 확장 프로그램(특히, 보안 관련 확장 프로그램)은 삭제
- 크롬(Chrome)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설치
- 구글(Google) 사이트에 접속이 원활한지 확인
- 방화벽 설정 확인
- XSplit 버전 3 이상을 사용하시는 경우에 아래 사항을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사용하시는 오디오 인터페이스 속성으로 이동 -> 고급 -> 기본 형식을 "24비트, 48000Hz"로 설정해 주세요. 16비트 및 48000Hz 로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24비트로 바꿔주세요.
- Xsplit의 설정에서 오디오 탭의 "오디오 믹싱 샘플 비율"을 "48 kHz"로 설정해 주세요.
- 이후 XSplit을 종료하고 컴퓨터를 재시작하여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문제가 지속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