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윕 입니다.
트윕의 위젯을 사용하시는 도중 오류가 발생하는데 원인 파악이 어려운 경우, 오류 로그의 전달을 요청드리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오류 로그를 수집하고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립니다.
XSplit 사용자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1) 도구 - 설정으로 이동해주세요
2) 고급 탭 클릭 - "개발자 모드 활성화" 에 체크 - OK 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XSplit을 완전히 종료 후 다시 실행해주세요.
3) 구글 크롬(웹브라우저) 를 실행하여 주소창에 localhost:9222 를 입력합니다.
아래와 같이 트윕 Alertbox 링크가 나올 것입니다. 클릭해주세요
>> 만약 안나오는 경우 AlertBox가 추가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Alert Box가 여러개 뜨는 경우에는 Alert Box 레이아웃을 소스 메모리 유지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 링크를 참고하셔서 Alert Box를 다시 설정하시고 진행해주세요 -> XSplit에서 메모리 소스 유지 기능 활용하기
4) 링크를 클릭하고 Console 탭을 클릭합니다.
오류가 발생하기 전까지는 이 창을 최소화 해 놓고 꺼두지 말아주세요. (켜두기만 해도 로그가 수집됩니다.)
오류가 발생하고 나서, 켜둔 창을 확인하시고 아래와 같이 빨간색으로 나오는 문구가 있으면 스크린샷으로 캡쳐하거나 복사하여 고객센터로 전달해주세요.
> 빨간색으로 문구 나오는게 없더라도 일단 어떻게 뜨는지 전체 창을 다 캡쳐해서 보내주세요
> 가급적 드래그 하셔서 텍스트 상태로 보내주시면 좋습니다.
보내주신 로그를 바탕으로 관리자가 확인 후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