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윕입니다.
EJN 파트너스에서 대기 상태로 등록된 정산 건이 보류 처리되어 입금되지 않았을 경우 각각의 사유에 따른 해결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보류 사유 1
메인 프로필 미지정
설명
EJN 파트너스에 등록하신 정산 프로필이 없거나 메인으로 지정하신 정산 프로필이 없는 경우입니다.
해결 방법
-
EJN 파트너스 정산 프로필이 없는 경우
-
EJN 파트너스 자주 묻는 질문 - 정산 프로필 등록을 확인하시어 정산 프로필 등록 및 메인 프로필로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
EJN 파트너스 메인 프로필이 지정되지 않은 경우
-
[EJN 파트너스 홈페이지 → 정산 프로필 관리]에서 메인 프로필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 메인 프로필 설정 후 정산 보류 상태가 정산 대기로 변경되지 않는 경우
→ EJN 고객센터에 아래 정보와 함께 문의를 접수해 주시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EJN 파트너스 내 정보 페이지에 표시된 닉네임
-
정산 보류 상태인 정산 ID
보류 사유 2
프로필 정보 오류
설명
등록하신 정산 프로필의 정보가 잘못 입력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입금 예정인 계좌의 예금주 이름과 프로필의 이름이 서로 다르거나, 계좌 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가 잘못 입력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승인된 프로필은 수정할 수 없으며, 새로운 프로필을 만들어야 합니다. EJN 파트너스 자주 묻는 질문 - 정산 프로필 등록을 확인하시어 새로운 정산 프로필을 등록하시고 메인 프로필로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EJN 고객센터에 아래 정보와 함께 문의를 접수해 주시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EJN 파트너스 내 정보 페이지에 표시된 닉네임
-
정산 보류 상태인 정산 ID
보류 사유 3
계좌 오류
설명
정산 프로필에 등록된 은행과 계좌번호로 확인된 계좌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계좌번호가 잘못 입력되어 있거나 다른 계좌로부터 입금받을 수 없는 계좌,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 휴면 처리된 계좌 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대표 사례
-
기타 수취 불가
→ 최대 입금 한도 초과, 휴면 처리 등으로 은행으로부터 입금이 거부되는 경우입니다. -
청약 계좌
→ 주택 청약 계좌 등으로는 정산이 불가능합니다. -
잡좌 계좌
→ 장기간 입출금 거래 없이 방치된 예금 계좌로 은행 측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설정한 경우입니다. -
계약 해지 계좌
→ 계약이 해지되어 존재하지 않는 계좌입니다.
-
해결 방법
해당 계좌의 은행에 직접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계좌의 상태를 확인하시어 계좌 문제를 해결하신 후 EJN 고객센터에 아래 정보와 함께 문의를 접수해 주시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EJN 파트너스 내 정보 페이지에 표시된 닉네임
-
정산 보류 상태인 정산 ID
보류 사유 4
기타
설명
보류 사유 1 ~ 3이 아닌 다른 이유로 정산이 보류된 상태입니다.
대표 사례 및 해결 방법
사업자 프로필로 등록하셨을 경우 세금 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으면 정산이 보류됩니다.
→ 세금 계산서를 발행하신 후 EJN 고객센터에 아래 정보와 함께 문의를 접수해 주시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1. EJN 파트너스 내 정보 페이지에 표시된 닉네임
2. 정산 보류 상태인 정산 ID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