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윕입니다.
EJN 파트너스 이용에 대한 안내드리오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정산 계약(프로필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 주민등록증 상의 생년월일 및 발급일자와 계좌 정보 입력만으로 비대면 인증을 통해 대기시간 없이 자동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단, 주민등록증을 분실하셨거나 보유하고 있지 않으신 경우에는 운전면허증, 여권, 주민등록등/초본 등의 신분증을 업로드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 경우에는 검수를 위한 대기시간이 발생합니다.
1. 신분증 제출하기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등본/초본, 학생증(신분증), 청소년증이 필요합니다. 그 외 수기로 작성된 자격증이나 임시 신분증, 발급증명서, 학생증 제출 시 반려 처리됩니다.
[주의사항]
- 2개 이상의 프로필을 등록하신 경우, 사용하실 프로필을 반드시 메인 프로필로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최초 프로필 등록 완료 후, 반드시 등록하신 프로필을 메인 프로필로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 외 제3자의 정보로 프로필 등록 시 추후 반려 처리될 수 있으며 정산이 보류됩니다.
- 국내 신분증과 통장을 보유하지 않은 회원은 프로필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 프로필 등록 시, 특정 은행의 평생 계좌번호가 아닌 최초 등록된 계좌번호를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출금이 불가한 적금통장, 주택청약통장, 외화통장 등은 등록이 불가합니다.
- 개인 유형의 정산프로필 등록 시에는 사업자 통장으로 등록이 불가합니다.
- 등록자의 성명, 은행계좌주의 성명, 신분증의 성명이 동일해야 합니다.
Q. 제가 받은 후원 금액은 어떻게 정산되나요?
A: 총 후원금액이 아닌, 실제 지급액이 5만 캐시를 초과한 경우에만 정산 목록에서 확인 가능하며, 해당 금액에 대한 정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시]
3월 1일부터 31일까지 받은 후원 금액은 4월 1일에 “정산 대기”로 등록되고 4월 28일에 입금됩니다.
이 때 4월 한달 간 받은 후원 금액은 포함되지 않으며 4월 후원금은 익월에 반영되어 처리됩니다.
단, 트윕 대시보드의 후원목록 또는 EJN 파트너스 메인페이지의 정산 전 금액은 실지급금액(확정금액)이 아닙니다. EJN 파트너스 페이지의 정산목록에서 보이는 금액이 정산대상 금액인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5만 캐시 미만의 금액은 트윕 대시보드의 후원 내역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정산금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A. EJN 파트너스 메인 화면에서 정산 상황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실지급액 기준으로 표기됩니다.
Q. 정산 금액은 통장에 언제 입금되나요?
A: 매 월 1일에 자동으로 정산금이 집계된 후 정산대기 상태로 등록되며 28일(주말 및 공휴일인 경우, 약 1-2일 전)에 입금됩니다.
Q. 정산이 보류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정산이 보류된 경우, 아래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신 후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 프로필 미등록으로 인해 정산이 보류된 경우, 프로필 등록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프로필이 설정되며 정산상태가 변경됩니다.
- 정산이 보류된 경우, 보류된 시점으로부터 익월에 재반영되어 정산이 진행됩니다.
- 정산보류와 관련하여 고객센터에 문의 시에는 반드시 EJN 파트너스에 등록하신 닉네임(실명 X)을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초
프로필 등록을 등록 당시 기준 월1일
자정 이후에 완료하셨거나 개인정보(성명, 계좌, 등) 변경으로 신규 프로필 등록을 완료하신 경우, 원활한 정산 처리를 위해 등록하신 프로필 또는 변경된 프로필을 "메인 프로필"로 변경하신 후 해당 사실을 정산일로부터 2-3일 전에 고객센터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 회원 본인이 직접 확인
- EJN 파트너스 프로필 등록이 완료되지 않았는지 여부
- EJN 파트너스에 등록한 프로필을 메인 프로필로 지정하였는지 여부
- EJN 파트너스에 등록한 프로필 정보가 올바르지 않은지 여부(본인이 아닌 제3자의 정보 등록 시)
[예시] A 소유의 계정이나 B 정보로 프로필 등록 - EJN 파트너스의 정산 집계일인 1일 자정 이후에 최초 프로필 등록을 완료하였는지 여부
[예시] 8월 정산보류, 9월 1일 00시 이후 프로필 등록 - 프로필 등록 완료 후 발송된 안내 메일을 통해 최초 프로필 등록일 확인
2. 회원 본인이 은행을 통해 확인
- 장기 미사용으로 인한 거래 중단 계좌인지 여부
- 거래중지 계좌 또는 타 은행에서 이체가 불가능한 계좌인지 여부
Q. 정산 금액과 실제 지급액이 다릅니다.
A: 정산 목록의 정산 아이디를 클릭하여 정산 기록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트윕 Pro를 이용 중이신 경우, 서비스 이용 금액이 차감됐을 수 있습니다.
Q. 프로필 삭제는 어떻게 하나요?
A: 프로필 삭제는 지원하지 않으므로 프로필을 등록하실 때 신중하게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등록하신 프로필 정보가 변경되었을 시에는 새로운 프로필을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Q. 제 명의가 아닌 타인 명의로 프로필을 등록하거나 정산을 받을 수 있나요?
A: 불가능합니다. 계정 소유주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명의로 프로필 등록 시에는 정산이 보류되며 정산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Q. 트윕 정산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A: 트윕 정산 수수료 확인하기 페이지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개인에서 사업자, 사업자에서 개인으로 어떻게 변경하나요?
A: 변경하고자 하는 정보로 신규 프로필로 등록하신 후 해당 프로필을 메인 프로필로 변경하시면 변경이 완료된 시점 이후부터 반영되어 익월에 처리됩니다.
감사합니다.